브라우저는 보안 정책으로 자동으로 모든 주소를 https로 연결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사실상 보안을 생각한다면 이게 맞는데.. 아직까진 https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웹사이트가 더러 있습니다. 특히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같은 경우에는 말이죠..

 

http로만 연결되는 웹사이트에서는 큰 문제를 보이지 않습니다만 https로 연결되는 경우 http로 시작하는 주소는 연결이 거부되어 이미지가 로딩이 되지 않는 등 페이지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는 몇가지 방안을 제시합니다. 브라우저 관련 예시는 전부 크롬(PC)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0. 주소 변경

일시적인 방안입니다. 주소창을 클릭해 맨앞에 http:// 를 입력하거나 변경하는것입니다. 북마크에 저장할때도 http로 저장해줍시다

이렇게 설정해도 종종 변화가 없을 때도 있습니다.

 

 

1. 브라우저 설정 변경

 

1-1. Delete domain security policies

chrome://net-internals/#hsts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 가장 아래 Delete domain security policies 항목에 강제 연결을 해제할 주소를 http:// 를 제거하고 입력해줍니다 

예) sugarrush.dothome.co.kr

 

1-2. 브라우저 보안설정

크롬 브라우저 창의 오른쪽 위에 점 세개짜리 버튼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chrome://settings/ 으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 탭의 고급 항목 아래 항상 보안 연결 사용 설정을 해제합니다.

 

1-3. 사이트별 보안설정

웹페이지 주소창 앞에 세모에 느낌표가 뜬 아이콘(또는 자물쇠 아이콘)을 눌러 사이트 설정에 들어갑니다.
항목중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를 허용으로 설정합니다. 이 설정은 사이트별로 설정해야 해서 조금 번거로운 작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페이지 링크 주소 변경

종종 메뉴 등의 링크를 누를때도 매번 https로 연결되어 페이지 연결이 거부되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 웹사이트 관리자라면 주소를 http:나 https: 를 제외하고 //주소 와 같은 형식으로 링크를 작성해줍니다.

예) //sugarrush.dothome.co.kr
* 만약 이렇게 작성했을때 연결이 제대로 안된다면 앞에 : 를 추가해보세요 (://sugarrush.dothome.co.kr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