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의 무드를 기록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요청에 의해 제작한 것을 허락하에 배포용으로 수정했습니다.

캘린더와 유사한 시스템을 갖고있지만 무드를 체크하는 칸과 짧은 글을 적을 수 있는 칸만 있습니다.

 

 

사용안내

기본적으로 회원만 이용하는것을 상정하고 만들었습니다. (비회원 이용불가)

좌측의 캘린더에서 날짜 아래 빈칸을 눌러 해당 날짜에 대한 무드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지 않아도 처음 게시판에 들어가면 금일 날짜에 대한 무드를 기록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날짜 아래의 빈 칸에 글을 적을 경우 캘린더에서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적은 글 내용이 뜹니다.

당일에 이미 무드를 체크한 경우 입력 버튼이 비활성화 된 상태로 보이지만 캘린더에서 해당 날짜의 아이콘을 누르면 글을 수정할 수 있으며 날짜 우측 에 삭제버튼을 눌러 글을 삭제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무드가 등록된 모든 날짜의 글은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상단의 숫자는 각 달으로 이동할수 있는 페이지네이션이며 한개짜리 화살표는 이전/다음 달로 넘기는 버튼, 두개짜리 화살표는 작년/내년으로 넘기는 버튼입니다.

 

추가옵션

  • 여분필드 1 값: 무드 아이콘 개수를 정합니다. 적지 않을 시 기본 설정은 5개입니다. 
    img 폴더에 ico_0~ico_n 파일을 넣어 다른 디자인의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co_0은 기록하지 않은 날짜의 빈칸을 표시하는 용도로 '무드아이콘 개수' 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5개 이상으로 설정할 경우 ico_6.png ico_7.png 같은 식으로 이미지를 추가로 업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5개 이하일 경우 해당하는 개수만큼만 옵션에 보입니다)
    ** 아이콘 사이즈는 40*40, 확장자는 .png로 통일합니다.
  • 여분필드 3 값: 시간차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광절약 등에는 대응하지 못하지만 서버시간과 현지시간이 차이가 있을경우 사용해주세요. 시간 앞에 +나 -를 앞에 반드시 붙여주세요(예: 서버시간과 -7시간 차이날 경우 -7 입력)

 

 

** 23.07.02 08:56 지난 달의 무드가 딸려오는 오류 수정

** 23.07.19 08:06 스크롤이 생기는 환경에서 무드 아이콘 셀렉창 클릭시 화면이 상단으로 올라가는 부분 수정

 

 

다운로드

<무드게시판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