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프리뷰. 글쓰기 칸은 기본 접기상태로 보입니다

제가 쓰려고 무드게시판 구조를 수정한 스킨을 배포합니다.

무드 게시판과 유사하지만 무드 대신 내용을 적는 칸이 필수이며 이미지를 1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한 사진은 목록에서 클릭시 원본사진을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게시글은 월마다 날짜역순으로 정렬됩니다(변경가능)

짧고 간결하게 쓰는것을 목표하였기 때문에 내용에 적을수 있는 최대 글자수는 255자로 제한됩니다(해제가능)

 

사용안내

기본적으로 회원만 글 등록이 가능한 것을 상정하고 만들었습니다. (비회원 글 등록 불가)

리플기능은 없으며 에디터 기능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html은 따로 체크박스 없이도 사용 가능)

 

날짜를 선택하지 않아도 처음 게시판에 들어가면 금일 날짜가 자동으로 들어가있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날짜당 하나의 일기만 등록 가능합니다.

만약 해당 날짜에 등록된 글이 있을 경우 디자인관리의 '포인트버튼' 색상으로 날짜가 칠해집니다.

'날씨'나 '무드'는 입력하지 않을 경우 본문에 출력되지 않습니다. (프리뷰 이미지의 내용이 '비밀글' 인 글 참조)

비밀글 설정시 작성자 본인 또는 관리자에게만 보입니다. (게시판 생성시 비밀글 사 설정을 해주세요)

 

상단공지 작성시 캘린더 하단에 표시됩니다.

 

상단의 숫자는 각 달로 이동할 수 있는 페이지네이션이며 한개짜리 화살표는 이전/다음달로, 두개짜리 화살표는 작년/내년으로 넘기는 버튼입니다.

 

페이지 스크롤시 좌측의 캘린더 및 글쓰기칸은 고정상태로 붙어있으며 모바일상에서는 글쓰기만 상단에 고정됩니다. 

프리뷰상의 흰 박스들은 디자인관리의 '기본박스' 설정을 따라갑니다.(라운딩처리도 따로 설정된 부분입니다)

 

글자수 제한 해제 방법

스킨 내의 write.skin.php 파일에서 73번째줄에서 

<textarea name="wr_content" id="wr_content" maxlength="255" required></textarea>

maxlength="255" 를 삭제합니다 (따옴표 안의 숫자를 바꿔서 글자수 제한을 늘이거나 줄이는것도 가능하긴 합니다)

<textarea name="wr_content" id="wr_content" required></textarea>

 

 

추가옵션

  • 여분필드 1, 2 값: 각각 썸네일 가로와 세로를 설정합니다. 설정하지 않을 경우 기본은 400/300픽셀입니다. 로딩 단축 및 데이터 절약을 위한 처리로 목록에서는 설정한 사이즈와 상관 없이 css 스타일과 글 높이에 맞춰 조정됩니다. (프리뷰 참조)
  • 여분필드 3 값: 시간차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일광절약 등에는 대응하지 못하지만 서버 시간과 현지 시간에 차이가 있을 경우 사용해주세요. 시간 앞에 +나 -를 반드시 붙여주세요 (예: 서버시간과 +7시간 차이 날 경우 +7 입력)
  • 여분필드 4 값: 날짜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하고 싶을 경우 여기에 '0'을 제외한 아무 문자나 적습니다. 적지 않을경우 날짜 내림차순(역순)으로 정렬됩니다.
  • 여분필드 5 값: 글에서 [날씨] 로 출력되는 부분의 내용을 변경 가능합니다. 설정하지 않을 경우 [날씨]로 출력됩니다.
  • 여분필드 6 값: 글에서 [무드] 로 출력되는 부분의 내용을 변경 가능합니다. 설정하지 않을 경우 [무드]로 출력됩니다.

 

다운로드

 

<다이어리 게시판 스킨 다운로드>